쌉싸름내이야기

[백신접종] 코로나 백신접종 후 전자증명서발급

꾸뇽 2021. 9. 11. 14:12
반응형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끝냈는데요.

백신 맞자마자 5분도 안되서 '국민비서 구삐'에서 1차 완료와 2차 날짜를 카톡으로 보내주었는데,

그곳은 그냥 사이트만 접속하게 되어있드라구요.

그래서 전자 증명서를 가지고있으면, 2차 접종후에 식당이나 캠핑장, 펜션 등등 보여주기 쉬울거 같아서 다운 받아놨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실 분을 생각해서 전자 증명서 발급 방법을 올려 놓으려고 합니다.

참고로 제 폰이 V40, LG폰이라 안드로이드여서, 안드로이드 발급 방법이니 참고해주세요.

 

1. 구글 플레이 - COOV 검색

구글 PLAY 스토어를 여시고 검색 창에 COOV를 검색해 주세요.

그리고 설치를 눌러주세요!  

COOV 다운로드

2. 어플 실행

COOV 다운이 되었다면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실행하게 되면 언어를 선택하는 구간이 나올거에요. 

저는 한국어밖에 못해서 ㅠㅠ 한국어를 선택하였답니다. (일단 자동선택이더라구요)

전 영어를 못해요..ㅠㅠ

선택하셨다면 확인!!!

언어 자동 선택

3.국가 및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2번에서 확인을 누르고 나면 국가나 지역을 선택하게 되는데, 저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사람이니, 대한민국을 선택했습니다. 뭐 이또한 자동선택이니깐요. 혹여나 자동선택이 안되셨다면 국가 선택해주시고 확인 눌러주세요!

국가 선택

4. 비밀번호 설정

언어와 국가까지 선택하시고 확인을 누르셨다면 비밀번호 설정구간이 나오는데, 비밀번호는 6자리입니다.

총 2번 설정하게되는데 당연히 첫번째는 비밀번호 설정 2번째는 첫번째 비밀번호가 잘 되었는지 체크 하는것이니 두번 다 같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선택

5.본인인증

비밀번호까지 설정이 끝나시면 이제 본인인증을 하시면되는데요!

본인인증은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 두가지로 가능합니다.

저는 금융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했어요!!!

본인인증
인증 선택

6. 증병서 발급완료

본인인증까지 끝나면! 이렇게 성명과 생년월일을 한번더 확인하구요, 그다음 확인을 누르게되면,  증명서 발급이 되었다며 보여줍니다.!!! 이제 끝났습니다.

 

증명서 발급완료!

7. 접종증명서

아직 제가 2차 접종 맞기 전이라. 1차 확인 증명서만 되어있는데요.

2차를 맞게 되면 위에 코로나 19 백신 2차 접종 증명서 발급받기가 있죠?

그걸 누르면 발급 받기가 됩니다.

 

접종 증명서

 

2차까지 다 맞고 나면 이제 이 증명서를 보여주면 되는거겠죠?

언제쯤 코로나가 끝날런지.. 처음 맞는거지만 계속 평생 감기나 독감처럼 우리와 함께 가야한다니, 너무 싫네요

어서 빨리 치료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건강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