씁쓸여행이야기

[해외] 겨울 동남아 여행 추천 라오스 여행 (동남아 택시 앱 인드라이브_In Drive)

꾸뇽 2024. 4. 12. 13:28
반응형

라오스 시내에서는 카카오 택시 처럼 택시를 부를수 있는데, 라오스 비엔티안에서만 가능하더라구요

어플을 쓰면 굳이 흥정하지 않아도 되서 좋더라구요.

가기 전에 어플을 깔아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중간에 방법을 껴 놨습니다.

한국에서는 가입까지만 되고, 나머지는 라오스에서 사용해야해요..

라오스 전화번호로 가입을 하는건데 저희는.. 여행이니깐요..

일단 가입까지만..

 

일단 인드라이브 앱을 핸드폰에 탁!

 

어플을 열어서 Continue 또는 later  를 눌러 줍니다. (알람을 받을 것이냐....)

저는 받겠다고.. 혹시나.. 기사님이 문자를 보낼수 있잖아요..

 

전화번호 입력 하는게 뜨는데 본인 핸드폰 번호를 적으시면 되요

인증 번호가 올거에요~ 

여기까지가 한국에서 가입 완료입니다.

 

라오스에서 이제 사용을 해야 겠죠?

 

앱을 키고 로그인을 하면 제가 있는 곳이 뜹니다.

목적지를 클릭하여 들어가셔서 목적지를 적어요..

목적지를 적고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나타납니다.

 다음 이제 얼마에 가야할지 책정 해야하잖아요

아래 LAK OFFER YOUR FARE 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변하는데 이때 저는 CASH.. 현금으로 할거라서.. CASH...  를..

카드 이신분은 카드로 선택 하시면 되세요

일단 저는 Cash.. 옆에 금액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Cash 바로 옆에 얼마에 갈거냐!

나는 저기까지 얼마에 가겠다!

적게 적으면 최소 금액이 나옵니다.

25000 LAK 이상 적으시면되요

적고 기다리면 택시 기사분들이 보고 수락하시는데 만약에 안잡히시면 +1000씩 올려야 해요

좀 기다려 봅니다.

제가 있는 곳에서 558m 거리에 계셔서 3분안에 오실수 있대요

여러명의 기사분들이 누르시면 쭈르륵~ 뜨는데 그중에 고르셔도 되요~

저는 한분이.. 25000LAK!!!

ACCEPT눌러 주면 이제 택시 기사분만 기다리면 됩니다.

 

만약에 엇갈리더라도..

문자를 주고 받을수 있기때문에

괜찮아요

 

저도 다른 어플을 깔아서 써봤지만.. 인드라이브가 편하더라구요.

제가 극 I라.. 흥정을 못하는데..

못하는 입장에서.. 이거 디게 좋더라구요. . 편하고.. 쩝..

 

 

반응형